진말초등학교


홈페이지 사용 안내

  •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때는 홈페이지의 헤딩간 이동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 키보드의 탭키를 이용하시면 링크간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 다음의 컨텐츠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서 원하시는 정보로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 홈
  • 로그인
  • 사이트맵
  • 팝업존

이 컨텐츠는 플래시(flash)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컨텐츠를 보려면 Flash Player가 필요합니다.

이 컨텐츠는 플래시(flash)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컨텐츠를 보려면 Flash Player가 필요합니다.

로그인

로그인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찾기, 팝업창이 열립니다.
가정통신문
홈페이지 현재위치입니다.

글읽기

제목
[일반] 2020학년도 불법찬조금 근절 안내
이름
채미경
작성일
2020-05-14

진말 통신

2020 - 36

불법찬조금 근절 안내

2020513

담당자 : 교감

존경하는 학부모님께

가정에 행운이 가득하기를 기원하며, 학교교육의 신뢰성을 저해하는 불법찬조금 근절에 대하여 안내드립니다.

불법찬조금은 학부모의 경제적, 심리적 부담을 가중시키고 선생님을 비롯한 교직원들의 불법행위를 조장하여 공교육에 대한 불신을 불러일으켜 학내 갈등의 원인이 되는 등 교육목적 달성에 큰 장애물이 되고 있습니다.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불법찬조금 근절에 동참하여 신뢰받는 경기교육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불법찬조금, 촌지의 대표적 유형

학교운영위 심의의결 없이 학부모 등의 자율적 의사에 반하여 금품을 조성·모금하는 행위

운동부 학부모들이 개별적으로 차량유지비, 간식비 등 명목으로 모금하여 학교회계에 편입하지 않고, 임의 집행

학급 비품 구입, 교직원 선물, 회식비, 학생 간식 제공 등의 명목으로 학부모회 등이 학부모로부터 일정 금액을 할당하여 조성

스승의 날, 운동부 대회 참가 전 후 시기에 감사 또는 격려의 표시로 교사, 운동부 관계자

등에게 전달되는 금품 또는 상품권(모바일 상품권 포함)

금품 등 촌지를 수수한 경우 수수자 뿐만 아니라 제공자도 청탁금지법 위반행위로 처벌 대상이 됩니다.

경기도교육청의 2020년 불법찬조금 근절 대책 추진계획에 따라 불법찬조금 모금과 관련된 사례 발생 시 학교장 등이 인지하지 못한 경우에도 처분 받을 수 있고, 학교도 불이익 조치를 받을 수 있으니 이점을 양지하시어, 불법찬조금의 납부요구가 있을시 아래 신고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불법찬조금 신고처]

경기도교육청 : www.goe.go.kr 전자민원(클릭) 부조리신고 및 상담 불법찬조금 신고

- 전 화 : 경기도교육청 감사관 031) 8200-855

- 공무원 부조리 신고 : 031-2490-999(익명신고)

한국투명성기구 : www.ti.or.kr (홈페이지 중앙 하단)한국투명성기구 신문고

참교육을 위한 전국 학부모회 : www.hakbumo.or.kr 학교길라잡이불법찬조금 및

교육비리(02-393-8900, hakbumo@hanmail.net)

 

2020. 5. 13.

 

진 말 초 등 학 교 장

진말초등학교가 창작한 [일반] 2020학년도 불법찬조금 근절 안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다음글
식재료 꾸러미 및 농협몰 구매 포인트 지원 신청 안내
/ 박영남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학부모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3~5월 학교급식을 실시하지 못했습니다. 이에 경기도교육청(경기도,시흥시)에서는 미집행 급식비 재원으로 「학교급식경비 학생 가정 식재료 꾸러미 지원사업」을 실시합니다. 아래 내용을 숙지하시고 5월 25일(월)까지 신..
이전글
원격수업 방문 학습지원 프로그램 안내
/ 홍애란
학부모님 안녕하세요! 우리 학교에서는 코로나19 감염병의 사회적 확산 방지 및 등교 개학 연기에 따른 학습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원격수업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모두가 처음 준비하는 온라인 개학과 원격수업 운영으로 가정에서 스마트기기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보호자의 여건과 학생의 발달 정도에 따라 원격수업 참..